환경과학(環境科學, 영어: environmental science)은 환경건강 위해서, 기후대기, 물 환경, 생태, 자원순환, 교통환경 등을 연구하는 환경과 관련된 과학 학문 분야이다. 생물이나 인간을 둘러싸고 직간접으로 영향을 주는 자연적 조건이나 사회적 상황을 대상으로 연구하는 학문을 이른다.
환경 연구는 환경에 대한 인간 관계, 인식 및 정책을 이해하기 위해 더 많은 사회 과학을 통합한다. 환경공학은 모든 측면에서 환경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설계와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환경 과학자들은 지구의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지질학적 과정을 이해하고 해당 지식을 사용하여 대체 에너지 시스템, 오염 제어 및 완화, 천연 자원 관리, 지구 온난화 및 기후 변화의 영향과 같은 문제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지구의 자연 시스템과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미친다. 환경 문제에는 거의 항상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과정의 상호 작용이 포함된다. 환경 과학자들은 환경 문제 분석에 시스템 접근 방식을 도입한다. 효과적인 환경 과학자의 핵심 요소에는 공간과 시간 관계를 연관시키는 능력과 정량적 분석이 포함된다.
이 문서는 위키백과의 환경과학 문서에서 발췌했습니다. 원문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용 약관을 참고하십시오.
Wikipedia®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등록되어 있는 Wikimedia Foundation, Inc. 소유의 등록 상표입니다.